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간단하게 정리

by 왁자지껄 현쓰 2021. 11. 29.

키 성장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예전부터 성장판이 닫히게 되면 더 이상 키가 크지 않는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과연 사실인지 오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뛰어-노는-아이들

성장판에 대해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말하기에 앞서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자라지 않는다는 속설은 절반 정도가 잘못된 정보라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성장판이 닫혔다는 것은 연골로 된 성장판의 세포분열이 점차 약해지기 시작하면서 연골이 점점 단단한 뼈로 바뀌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즉, 기존과 동일한 환경이라면 성장이 더뎌질 수 있지만 주변환경을 조금씩 개선한다면 미약하게나마 숨어있는 키를 찾아내고 성장의 가능성을 바라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잠자는-아이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무엇이 있을까요?

 

1. 숙면 취하기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규칙적인 생활과 동시에 잘 먹고 잘자면 키가 쑥쑥 자란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장호르몬은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왕성하게 생성이 되는데요. 이 시간대에 숙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키 성장에 많은 제약이 생깁니다.

 

숙면 취하기 방법은 성장판이 열려있을때 가장 효과를 많이 보며 성장판이 닫힌 경우에는 큰 효과를 바라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조금이 된다면 실천하는 것이 좋겠죠?

 

다리-스트레칭

 

2. 운동&스트레칭

 

 

성장판 닫혀도 키느는법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바로 운동과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전자기기의 사용빈도가 높아지면서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자세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자세로 인해 신체가 구부정해지고 거북목 혹은 허리디스크로 인해 평균 키보다 키가 더 작아지게 되는 것인데요.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하게 병행한다면 숨어있는 키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거북목의 경우 의식적으로 항상 턱을 당기는 습관을 통해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턱을 아래로 내리는 것이 아닌 턱 끝부분을 고정한 채 수평방향으로 뒤로 당기면서 턱을 당기게 되면 거북목을 해결하는 동시에 숨어있는 키를 찾아낼 수 있을 겁니다.

 

그 외에도 키크는 운동 및 스트레칭은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보니 "키 크는 운동" 검색하셔서 다양하게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종-야채

 

3. 영양섭취

 

키성장에 있어서 영양섭취가 빠질 수 없죠. 숙면과 스트레칭도 키 성장에 도움을 주지만 충분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성장에 제약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패스트푸드처럼 기름지고 고칼로리인 반면에 영양이 부족한 음식은 피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키 성장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키 크는 방법은 확실히 성장판이 열려있을 때 아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때를 놓쳐서 성장판이 닫히더라도 숨어있는 키는 분명히 있기에 노력한다면 조금이나마 성장할 수 있다는 점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