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소 방충망 시트 보수 편리했어요

by 왁자지껄 현쓰 2021. 6. 14.

여름이 다가오면서 해충들이 집안 곳곳에서 보이게 되었고 결국 저번 주 주말에는 다이소에 들려 방충망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5,000원 미만의 제품만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방충망 종류가 다양하게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입맛대로 고를 수 있었네요.

 

다이소-방충망-썸네일
방충망-썸네일

다이소 방충망

 

 

방충망 종류는 다양했습니다. 틈이 생겼을 때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보수용 방충망부터 교체용 방충망시트, 그리고 창문 혹은 방문에 큰 사이즈로 설치할 수 있는 방충망도 있었죠.

 

다이소에-판매되는-다양한-방충망-종류
교체용-방충망-시트

 

사이즈나 용도에 따라서 1,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한 금액대에 판매가 되고 있었고 필자는 그 중에서도 가장 비싼 5,000원짜리 자석 부착 방충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0년 동안 사용했던 방충망이 제 기능을 다하고 구멍이 났을 뿐 아니라 망 자체가 헐거워지면서 해충들이 쉽게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발견하고 이참에 새로 갈아주기로 마음먹었죠.

 

최종적으로-구매하게된-자석부착형-방충망
자석부착-방충망

자석 부착 방충망의 경우 현관문, 방문 등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용도로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 나사를 활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이 아닌 양면테이프를 활용한 설치법으로 해충이 많은 여름이 지나고 나서도 쉽게 해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니 자연스레 손이 가더군요.

 

자석-부착-방충망-구성품
구성품

 

내용물은 정말 단순했습니다. 가로 120cm, 세로 210cm 사이즈의 큰 망과 망을 고정시킬 수 있는 나사와 양면테이프가 동봉되어 있었고 제품 포장박스에 설치방법에 대해서 적혀있는 만큼 사용 설명서는 따로 동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방충망-사용-설명서
설치-설명서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붙일 문틀의 먼지, 수분 등을 먼저 깨끗이 닦은 후 동봉된 파란색 접착 나사를 일정한 간격으로 붙입니다.
    • 제일 중앙 상단 부분을 양쪽보다 조금 더 높게 붙여주는 게 조금 더 튼튼하게 설치될 수 있습니다.
  2. 방충망을 문틀 상단에 붙인 접착 나사 중심으로 중앙 부분부터 뚫어서 꽃아 줍니다.
    • 양측 문틀 부분의 경우 느슨하게 설치하지 않을 경우 쉽게 떨어질 수 있으므로 느슨하게 꽃아 주어야 합니다.
  3. 접착 나사 부분마다 나사 마개를 끝까지 돌려서 잠가줍니다.
  4. 설치가 끝나면 가운데 자석 부분을 열고 닫았을 때 자석이 제대로 부착되는지 확인합니다.
    • 자석이 제대로 붙지 않는 경우 가운데 부분의 높이 조절과 양쪽 끝부분의 느슨함 강도를 조금 올려줍니다.

 

창문에-자석-부착-방충망-설치된-모습
설치된-방충망

완성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파트 창문에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사이즈의 자석 형식 방충망이다 보니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었네요.

 


설치 후 일주일간 사용해보니 확실히 효과는 있었습니다.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창문을 통해서 다양한 해충들이 방 안으로 들어와 매번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다이소 방충망을 설치한 이후에는 벌레 걱정 없이 밤에도 편하게 문을 열어놓고 취침할 수 있었답니다.

 

비교적 저렴하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어서 해충으로 스트레스받는 분이 있다면 다이소 방충망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