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유막제거 방법 간단하게 정리

by 왁자지껄 현쓰 2021. 6. 16.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자동차 유막을 한 번씩 다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앞유리에 유막이 끼어서 뿌옇게 보이는 증상으로 비가 오거나 습한 날에는 더욱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에 사전에 미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이런 자동차 유막 제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BMW-자동차-썸네일
외제차-썸네일

자동차 유막제거 방법

 

 

유막은 기름성분의 막을 의미하며 이런 기름 성분은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막 제거제를 이용한다면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당장 유막 제거제가 없다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사물을 활용해서 유막을 제거할 수도 있답니다.

 

손질되지않은-깨끗한-감자
감자

1. 감자를 활용한 자동차 유막제거 방법

 

대부분의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감자, 이런 감자를 활용해서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자에는 녹말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량의 기름은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감자를 반으로 자른 뒤 단면을 유막이 생긴 유리창에 문질러주거나 갈아서 유리창을 덮을 경우 빠르게 기름막이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쌓여있는-신문지
신문

2. 신문지를 활용한 유막 제거

 

신문을 꾸준하게 받아보시는 분이라면 신문지를 활용해서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문지의 잉크성분이 유막을 녹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먼저, 신문지를 물에 적신 이후 유막이 있는 유리면을 문지르듯 닦은 이후 마른 신문지로 한번 더 닦아내면 깔끔하게 유막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매니큐어-제거용-에탄올
에탄올

3. 에탄올을 이용하는 방법

 

기름성분을 제거하는데 알코올만큼 효과가 좋은 것이 없죠. 소독용 에탄올이 구비되어 있다면 천이나 마른 종이에 에탄올을 묻힌 후 유리창을 문지르는 방식으로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치약

 

치약에는 세정효과 및 연마 성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유리 전면을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유막 제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막제거제를 제외한 5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편하고 빠르게 유막을 제거할 수 있어서 필자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랍니다. 

 

 

5. 주방세제

 

사실상 기름을 녹일 수 있는 모든 생활용품이 유막제거에 도움 외 될 수 있습니다. 치약이 없는 경우 주방 세제를 활용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죠. 주방세제는 손으로 문지르기보다 스펀지 혹은 마른 수건을 활용했을 때 조금 더 깔끔하게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판되고-있는-유막-제거제
유막제거제

6. 시판되고 있는 유막제거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막을 제거하는 동시에 코팅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어서 될 수 있으면 유막제거제를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유막제거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니 귀찮다고 미루셨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유막 제거를 해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