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잠잘때 머리방향 간단하게 요약

by 왁자지껄 현쓰 2021. 6.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잘때 머리방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잠을 자도 숙면을 취하기 어렵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오늘의 주제가 많이 도움되실 겁니다.

 

잠자는-방향-썸네일
썸네일

잠잘때 머리방향

 

동쪽

 

 

첫 번째로 동쪽입니다.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으로 풍수지리학적으로 접근했을 때 만물의 새로운 시작 그리고 재물이 들어오는 복을 가져오는 곳으로 기운이 샘솟는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맞이할 때에는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험생 혹은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잠잘때 머리방향을 동쪽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동쪽이 동서남북 4방향 중에서 가장 좋은 머리방향이라고 할 수 있지만 집집마다 인테리어의 차이로 인해서 잠자리 방향을 동쪽으로 하지 못할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굳이 동쪽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깔끔하게-정돈된-침실
침실

서쪽

 

서쪽은 동쪽과 반대되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가 지는 방향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기운이 전반적으로 빠지는 방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의욕이 떨어질 수 있는 방향으로 수험생, 직장인들보다 숙면을 요하거나 안정을 취해야 하는 노년층에게는 오히려 좋은 머리 방향이 될 수 있겠습니다.

 

서쪽은 마음의 안정, 온화 그리고 편안함의 방향이므로 본인의 성향과 맞다면 서쪽 방향도 괜찮은 방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침대위에-누워있는-강아지
강아지

남쪽

 

 

이사를 하다 보면 남향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남향은 햇빛이 비교적 집안 가득 잘 들어오는 방향으로 따뜻한 이미지가 강조된 방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거나 스트레스, 민감, 예민한 편에 속한다면 남쪽 방향과는 맞지 않으며 손발이 차거나 독창성이 필요한 창작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머리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곤히-잠들어있는-아기
아기

북쪽

 

부모님 혹은 할머니, 할아버지가 잠잘 때 절대 북쪽 방향으로는 머리를 대고 잠들지 말라고 말씀하신걸 한 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풍수지리학적으로 북쪽은 부정적인 내용이 많으며 잠잘때 머리방향을 북쪽으로 했을 시 악몽이나 가위에 눌릴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다른 방향에 비해서 찬 기운이 강해서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동서남북 4방향 중에서 가장 부정적인 방향이므로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잠잘때 머리방향 중 화장실을 향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혼자 거주하는 공간이 아닌 경우 새벽시간에 화장실을 이용하는 사람을 통해서 숙면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냄새에 의해서도 잠자리 방향으로는 좋지 못한 경우가 많으니 화장실과 가까운 곳에 침대가 있다면 정반대 방향으로 취침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잠잘때 머리방향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방향도 중요하지만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를 통해서 근육이나 관절 더 나아가 뼈, 피부 등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편안한 자세를 통해서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