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간단하게

by 왁자지껄 현쓰 2021. 9. 20.

수압이 약한 원룸에서 거주하다 보니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난 뒤 변기가 자주 막혀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은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분들을 위해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만 분류했습니다.

 

휴지가-가득-들어간-변기-썸네일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6가지

 

변기가 막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전문 업체를 찾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사를 해야 될 정도로 크게 막힌 게 아니라면 비교적 쉽게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닐과 테이프를 활용한 수압으로 변기 뚫기

 

이 방법은 압력을 통해 막힌 변기를 뚫어버리는 것으로 변기가 막혔을 때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막힌 배수구를 뚫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뚫어뻥과 같은 원리입니다.

 

[준비물]

 

두꺼운 비닐, 테이프, 가위

 

  1. 작업하기 전 변기 뚜껑을 열어두고 변기에 묻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합니다.
  2. 준비한 비닐을 변기에 감싸고 공기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완전 밀봉합니다.
  3. 모든 준비가 끝나면 변기 레버를 내려줍니다.
  4. 변기 레버가 내려가는 동시에 비닐이 부풀어오르게 되는데 이때 양손으로 봉투를 힘껏 눌러줍니다.
  5. 3~4회 반복하다보면 압력에 의해 막힌 변기가 뚫리게 됩니다.

 

※ 박스테이프의 접착력은 강할수록 좋습니다. 접착력이 낮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막힌 변기에 압력을 넣을 시 공기가 외부로 빠져나가면서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전문도구를-활용한-변기뚫는-모습

 

2. 옷걸이 활용하기

 

옷걸이를 활요하는 방법은 휴지, 물티슈 등의 이물질이 다량으로 막혀있는 경우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준비물]

 

플라스틱 옷걸이(x)

철사 형태의 옷걸이(o)

 

  1. 철사 옷걸이를 변기에 사용하기 앞서 갈고리 형태로 개조시켜줍니다.(가위로 자르거나 손으로 풀 수 있습니다.)
  2. 갈고리 모양을 막힌 변기 안쪽으로 깊숙이 넣어 앞뒤로 흔들어줍니다.
  3. 갈고리 모양으로 이물질이 묻어져 나온다면 변기 레버를 내립니다.

 

변기속-가득찬-두루마리-휴지

 

3. 샴푸 활용하기

 

가정집이라면 하나씩 가지고 있는 '샴푸'를 활용해서 막힌 변기를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뜨거운 물, 샴푸

 

  1. 막힌 변기에 뜨거운 물을 넣습니다.
  2. 뜨거운 물이 들어간 변기에 샴푸를 5~10회 펌핑합니다.
  3. 뜨거운 물과 샴푸가 잘 혼합되도록 30분간 대기합니다.
  4. 샴푸의 계면 활성제 성분과 뜨거운 물로 인해 이물질이 부드러워지면서 변기가 뚫립니다.

 

변기물-내리는-장면

 

4. 뚫어뻥 활용하기

 

[준비물]

 

뚫어뻥, 변기압축기

 

화장실에 뚫어뻥이 있는 경우 뚫어뻥을 활용하는 방법이 위 언급한 방법보다 더 빠르고 쉽습니다. 공기 압력을 관 속으로 주입해서 이물질을 밀어낸다는 점은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

 

 

5. 베이킹 소다 활용하기

 

베이킹 소다와 식초가 만나면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점을 활용해서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베이킹 소다, 식초

 

  1.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막힌 변기에 넣어줍니다.
  2. 1시간가량 시간이 지난 다음 뜨거운 물을 변기에 부어줍니다.
  3.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화학반응으로 느슨해진 이물질이 뜨거운 물을 통해 빠르게 뚫립니다.
  4. 1~2회 시도 후에도 변기가 막혀있다면 큰 이물질이 막힌 것으로 다른 방법을 활용합니다.

 

 

6. 하룻밤 놔두는 방법

 

변기 사용이 급한 게 아니라면 하루 정도 텀을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변기에 막힌 이물질은 시간이 지날수록 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시간 텀을 두고 2~3회 변기 레버를 내려서 물이 내려가지 않는 경우 단단한 물체가 막혀있을 확률이 높기에 이런 경우에는 도구를 활용하거나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총 6가지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이었습니다. 변기를 뚫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비교적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추리다 보니 이렇게 6개가 나왔습니다. 만약,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결과가 좋지 못하다면 전문가분을 불러 해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칫 잘못된 방법으로 변기를 뚫을 경우 변기를 뜯어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