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부산대 맛집 시골통돼지볶음 육즙 넘쳐요

by 알았게 2021. 5. 24.

부산대학교 앞에서 거주하고 있는 친구 집에 들렀다가 점심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점심은 친구가 소개해준 시골 통돼지볶음이라는 고깃집에서 했는데 알고 보니 부산대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이더라고요.

 

부산대-맛집-썸네일
썸네일

부산대 맛집

 

 

  •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 50번 길 37 (장전동 389-51)
  • 매일 12:00 - 01:00
  • 0507-1469-7747

 

시골통돼지-식당-외부
식당외관

 

부산대역 3번 출구에서 대학교 방면으로 10분만 올라가면 한눈에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도로변에 위치해 있었기에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차량이 있으신 분들은 부산대학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아 보이네요.

 

시골통돼지-식당-내부
식당내부

 

식당 내부는 밖에서 봤을 때보다 넓었습니다. 룸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고 오로지 입식테이블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테이블마다 간격이 넓게 운영되고 있어서 식사도 편하게 할 수 있었답니다.

 

다양한-고기종류의-메뉴판
메뉴

 

대학로 앞이라 그런지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했습니다. 구이, 볶음도 준비되어 있었지만 이 날은 친구가 구운 고기를 먹고 싶어 해서 통돼지구이와 껍데기를 주문했었죠. 

 

고기주문후-기본세팅
기본상차림

 

주문 후에는 곧바로 기본상차림이 세팅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맞춰서 시원한 보리차도 준비되었고 고기와 궁합이 좋은 명이나물과 파채, 김치까지 제공되어서 부족함은 없었네요.

 

 

참고로 명이나물 같은 경우 처음에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리필 시 추가금액을 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통돼지와-껍데기
시골통돼지-껍데기

 

밑반찬으로 허기를 달래고 있으니 곧바로 고기와 껍데기가 같이 준비되었습니다. 살코기와 비계 살의 비율이 적당해서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같이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친구가-구워준-통돼지
구운고기

 

친구가 고깃집에서 알바 경력이 있기에 굽는 건 친구에게 모두 맡겼습니다.

 

 

소고기와 다르게 돼지고기는 겉 부분을 바싹 익히고 약한 불로 은은하게 속까지 구워주는 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직접-만든-수제-소스
특제소스

 

다 익은 통돼지구이는 그냥 먹었을 때 담백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부산대 맛집에서 직접 만든 특제소스에 찍어먹었을 때 빛을 발휘했습니다. 조금 남아있는 돼지 잡내를 잡아주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들어주더라고요.

 

명이나물-통돼지쌈
명이나물

 

명이나물과 함께 먹기도 했습니다. 달짝지근한 명이나물에 파채와 생마늘을 올리고 두툼한 통돼지구이로 덮은 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먹었던 고기 중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고기와-술의-조화
맥주

 

처음에는 맥주 생각이 없었는데 먹다 보니 자연스레 술이 생각나서 조금 더 추가 주문해서 든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해서 그런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고기의 질부터 서비스까지 만족스러워서 다음번에는 가족들과 함께 한번 더 방문할 계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