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부산 돼지국밥 맛집 해운대에서 해결

by 알았게 2021. 4. 5.

주말에는 친구들과 해운대에 들렸다가 부산 돼지국밥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방문했던 집인데 고기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육수는 잡내가 없는 게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 딱 잘 맞더군요.

 

대표사진
썸네일

 

부산 돼지국밥 맛집

 

 

  • 부산돼지국밥&수육
  •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 1378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5번 길 11-2)
  • 051-742-1182

 

부산-돼지국밥-맛집-외관

 

방문했던 식당은 해운대 바닷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기에는 수월했지만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차량을 들고 오시는 분들은 공영 주차장에 주차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당-내부

 

식당 입구가 좁아서 조그마한 식당인 줄 알았는데 막상 내부로 들어가 보니 통로 형식으로 운영되면서 제법 큰 모습에 조금 놀랬답니다. 홀에는 혼자서 식사할 수 있는 혼밥 전용석부터 4인 테이블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룸은 따로 보이지 않아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메뉴판

 

부산 돼지국밥 맛집 메뉴판입니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돼지국밥부터 내장, 섞어, 순대, 수육백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지만 저는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돼지국밥과 고기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보기 수육을 사이드로 주문했답니다.

 

돼지국밥-효능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 동안 돼지고기의 효능에 대한 글을 볼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더군요. 비타민B1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감을 풀어주고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도 한다고 적혀있어서 이런 효능 때문에 더 맛있게 돼지국밥을 먹었던 것 같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니 입에 술술 들어가더군요.

 

상차림

 

국밥은 한국의 패스트푸드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주문한 메뉴는 금방 나왔습니다. 기본찬들은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 추가로 들고 올 수 있기에 먹기 전 조금 더 덜어 먹었네요.

 

돼지수육

 

부산 돼지국밥 맛집에서 제일 먼저 먹은 건 바로 맛보기 수육입니다. 고기를 삶을 때 한방재료를 듬뿍 넣어서 그런지 향 자체가 건강한 향이 많이 났습니다. 그리고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내리는 식감 때문에 부담 없이 많이 즐길 수 있었답니다.

 

수육-야채쌈나만의-야채쌈

 

기름을 제대로 뺀 상태라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상추에 무말랭이와 생마늘 그리고 쌈장을 곁들여서 먹을 때 더 프레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늘도 국내산 마늘을 사용하는 건지 자극적으로 맵거나 하진 않았답니다.

 

한입에-먹기좋은-수육양념장

 

특히, 수육을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 베이스 소스가 따로 나왔는데 이 소스가 정말 고기와 잘 어울리더군요. 수육이 삼삼해서 소스와 궁합도 좋았답니다.

 

부추-듬뿍

 

수육을 어느 정도 먹고 본격적으로 돼지국밥을 먹었습니다. 국물부터 한 모금 맛보고 새우젓과 부추를 추가적으로 넣어줬는데요, 부추가 스태미나에 좋다고 해서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셀프바가 없는 국밥집의 경우 여러 번 리필하는 것 자체가 눈치 보이는데 부산 돼지국밥 맛집에서는 셀프바가 있다 보니 눈치 보지 않고 먹고 싶은데로 마음껏 먹었던 것 같네요.

 

부추-리필무말랭이-수육-조합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과 기름기가 적은 수육까지 전체적으로 취향 저격당한 부산 돼지국밥 맛집이었습니다. 밑반찬 중에서 김치도 맛있었지만 무말랭이와 수육의 조합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이번에는 두 가지 메뉴만 주문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해서 순대국밥과 전골까지 다양하게 먹어보고 다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