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안락동 카페 5091

by 알았게 2021. 4. 7.

집에서 프리랜서로 일을 하다 보니 회사에서 업무를 볼 때마다 비교적 제 시간이 많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하나 달랑 들고 카페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 안락동 카페 5091을 방문해봤습니다.

 

대표사진
썸네일

안락동 카페 509-1

 

집 주변에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카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5091 카페를 방문한 이유는 바로 이쁜 인테리어와 루프탑 때문이랍니다. 요즘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카페가 테이크아웃을 전문적으로 하다 보니 실내에서 느긋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더군요. 반면에 제가 방문한 안락동 카페는 1층과 4층, 5층 그리고 루프탑까지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집에서 거리가 조금 되긴 하지만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천로 509-1
  • 영업시간 11:00 - 23:00
  • 주차가능

 

카페-외관

 

509-1 카페 외관 모습입니다. 원래는 건물 전체가 수학학원이었지만 카페가 들어서면서 4층과 5층 그리고 루프탑을 빌렸다고 합니다. 카페 입구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큰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차량이 있다고 해도 큰 불편함 없이 카페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네요.

 

카운터

 

카페 안쪽으로 입장하면 가장 먼저 손 소독부터 진행하고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 카페라 그런지 메뉴는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디저트-메뉴판0591-메뉴판

 

카페에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커피류부터 에이드, 티, 요구르트류도 있었고 브런치도 즐길 수 있더군요. 안락동 카페를 여러 번 방문했음에도 브런치가 있는 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다음번에 여자 친구와 같이 와서 브런치도 먹어보고 후기 남겨도 보록 할게요.

 

원두-선택지

 

커피는 손님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그마 블렌딩과 오메가 블렌딩 두 가지로 나뉘는데 시그마의 경우 강력한 로스팅으로 스모키함과 쓴맛, 다크 초콜릿의 단맛과 쌉쌀한 여운을 준답니다. 반대로 오메가 블렌딩은 감귤류의 상금함과 쥬시한 산미, 클린 한 여운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이건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저는 바닐라라떼를 주문했고 주문한 음료가 나오자마자 1층보다는 조금 더 많은 테이블과 여유로운 4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참고로 안락동 카페 509-1은 1층을 제외하고 모두 노 키즈존이랍니다.

 

4층-홀4층-실내

 

4층 홀 모습입니다. 오전 일찍 방문했음에도 벌써부터 손님들이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폭풍 수다 삼매경에 빠져있으시더군요. 저는 최대한 방해받지 않고 업무를 보기 위해서 룸으로 들어가서 커피를 마시며 작업했답니다.

 

바닐라-라떼향이-진한-바닐라-라떼

 

제가 주문한 바닐라라떼 모습입니다. 바닐라 시럽을 많이 넣지 않고 우유의 비중을 높여서 고소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웬만한 카페보다 커피 맛도 있고 노트북으로 작업하기에도 좋아서 이렇게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네요.

 

5층-내부

 

4층에서 업무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5층도 올라가 봤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홀 내부는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5층은 4인 이상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어서 단체손님들이 많이 찾는 공간이랍니다.

 

루프탑-외관루프탑-테이블루프탑

 

그리고 5층에 자리 잡은 계단으로 올라오면 이렇게 루프탑으로 이어집니다. 이 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루프탑에는 손님이 없었네요. 덕분에 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주 잠깐이지만 사진도 찍고 복잡했던 머릿속도 비우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많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안락동 카페 509-1을 방문해봤습니다. 커피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 아니라서 자주 방문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지만 스트레스받을 때마다 방문해서 힐링하고 가기 좋은 카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