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옷과 머리에 붙은 껌떼기 방법은?

by 알았게 2021. 10. 7.

입이 심심하거나 식사를 한 뒤 입냄새 제거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껌을 씹거나 사탕을 먹죠. 하지만 뒤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옷이나 머리에 껌이 붙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옷과 머리에 붙은 껌떼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풍선껌-부는-모습-썸네일

옷과 머리에 붙은 껌떼기 팁

 

 

옷에 붙은 껌떼기

 

1. 다리미 활용하기

 

첫 번째는 옷에 붙은 껌떼기 팁은 다림질입니다. 껌은 성질이 쉽게 변하기에 다리미를 활용해서 열을 가하면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평평한 바닥에 신문지나 종이상자를 깔고 그 위에 껌이 달라붙은 옷을 올려놓습니다. 이후 약한 강도의 온도로 옷을 다림질하면 껌이 부드러운 성질로 변하면서 옷에 붙어있던 껌이 신문지 혹은 종이상자에 붙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2. 냉동실 활용하기

 

 

껌 덩어리가 그대로 옷에 붙었다면 냉동실에 옷을 넣어서 껌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성질이 쉽게 변하는 껌 특성을 살려 냉동실에서 옷과 함께 껌을 넣은 뒤 딱딱하게 굳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시간이 지나서 껌이 딱딱하게 굳었다면 보다 쉽게 옷에서 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마요네즈, 식용유 활용하기

 

마요네즈와 식용유에는 유분기가 많아서 껌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껌이 붙은 부위에 마요네즈 혹은 식용유를 부어주고 5분간 방치한 뒤 칫솔로 문 질러 주시만 하면 되는데요, 옷이 더러워지긴 하지만 비교적 깨끗하게 껌을 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발-밑창에-붙은-껌

 

머리에 붙은 껌떼기

 

1. 헤어젤, 무스 활용하기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경우에는 헤어용품을 사용해서 수월하게 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자리에 헤어젤 혹은 무스를 듬뿍 바르고 간격이 넓은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수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헤어용품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린스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식용유 활용하기

 

옷과 동일하게 머리에 붙은 껌을 제거할 때 식용유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머리카락에 식용유를 듬뿍 문지르다 보면 껌이 조금씩 녹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머리카락을 주물럭거리다 보면 어느샌가 머리카락과 껌이 분리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옷과 머리에 붙은 껌떼기 방법 총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방법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머리카락을 자르거나 옷을 쉽게 버렸는데요, 앞으로는 이런 극단적인 행동을 하기에 앞서 다양하게 시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